오래가는 이유가 있다!
20년 이상 가맹사업을 이어온 장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마이프랜차이즈에서 새롭게 런칭한 테마 중에 '장수 브랜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정보공개서 기준 가맹사업 개시일이 오늘 기준 20년 이상인 브랜드만 모아봤습니다.
장수 브랜드는 대부분 가맹점이 적게는 수십 개에서 많게는 수천 개까지 됩니다.
또한, 월평균 매출액이 안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기준 161개의 브랜드가 장수 브랜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약 6500여개의 브랜드 중에 약 2.5퍼센트가 장수 브랜드인 셈입니다.
마이프랜차이즈에는 브랜드 정렬 순서를 정하는 정렬 로직이 있는데 대표이미지 유무, 로고이미지 유무, 브랜드 관리자 등록 유무 등의 기준으로 가산점수를 환산하여 브랜드 노출 순서를 정합니다.
모든 테마에도 이와 같은 정렬 순서가 적용됩니다.
지금부터 장수 프랜차이즈에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2020년 9월 8일 기준 브랜드 정렬 순서에 따른 리스트에 첫번째로 나와있는 김가네김밥을 살펴보겠습니다.
김가네김밥은 1995년 1월 10일 가맹사업을 개시한 음식점입니다.
현재 가맹점은 451개이고 창업 비용은 15.1평 기준 9,470만원입니다.
월평균 매출액은 3,015만원이며 평당 월평균 매출액은 200만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김가네김밥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김밥, 면류, 밥류 등을 종합적으로 판매하는 분식점입니다.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5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많은 신규 가맹점이 오픈되고 있습니다.
창업 비용이 높지도 않고 판매 아이템이 유행에 민감하지도 않기 때문에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리스트에 두번째로 나와있는 스테프핫도그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테프핫도그는 1999년 10월 22일 가맹사업을 개시한 패스트푸드점입니다.
현재 가맹점은 65개이고 창업 비용은 20평 기준 9,185만원입니다.
월평균 매출액은 940만원이며 평당 월평균 매출액은 89만원으로 나와있습니다.
스테프핫도그는 130년의 역사를 가진 덴마크 전통 핫도그 전문점입니다.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1년정도 지났지만 아직 신규 가맹점 모집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로열티, 인테리어 리모델링 등의 강제조항이 없어 보다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편이라 최근에는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인 스테프핫도그 익스프레스를 런칭했습니다.
리스트에 세번째로 나와있는 장모님치킨을 살펴보겠습니다.
장모님치킨은 1989년 10월 30일 가맹사업을 개시한 치킨 전문점입니다.
현재 가맹점은 140개이고 창업 비용은 10평 기준 3,438만원입니다.
월평균 매출액은 741만원이며 평당 월평균 매출액은 44만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장모님치킨은 양념치킨의 1세대 치킨 브랜드입니다.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31년정도 되었으며 다양한 언론과 기관에서 인정 받아왔습니다.
소자본 창업과 안정적 매출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장 오픈에서부터 운영까지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와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들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스트에 네번째로 나와있는 짐보리플레이앤뮤직을 살펴보겠습니다.
짐보리플레이앤뮤직은 1993년 2월 1일 가맹사업을 개시한 영유아 놀이센터입니다.
현재 가맹점은 28개이고 창업 비용은 75평 기준 4억 1,900만원입니다.
월평균 매출액은 2,034만원이며 평당 월평균 매출액은 81만원입니다.
짐보리플레이앤뮤직은 1976년 미국에서 유아 전문가들에 의해 연구 개발되어 지금은 세계 40여개국에서 운영중입니다. 한국에서는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7년정도 되었습니다.
본사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큼 한국 본사도 가맹점들을 돕는 든든한 서포트 시스템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호식이두마리치킨, 씨유, 피자에땅, 도미노피자, 온누리약국, 지에스25, 뚜레쥬르, 하나돈까스, 세븐일레븐, 네네치킨, 지호한방삼계탕, 배스킨라빈스등의 장수 브랜드가 있습니다.
장수브랜드들은 대체로 오랜기간에 걸쳐 주요 지역에 출점이 대부분 진행되어 있고, 공격적으로 신규 가맹점을 늘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창업을 알아보실 때에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기존 매장 양도양수를 알아보시거나, 새롭게 상권이 형성되는 지역 위주로 살펴보고 본사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프차 지도(PC) 에서 관심 브랜드 출점 현황을 살펴보시고, 해당 지역에 가맹 모집중인 브랜드정보까지 살펴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장수 브랜드 테마를 살펴보았습니다. 개별 장수 브랜드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마이프랜차이즈 장수브랜드 테마페이지에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About 마이프차 > 서비스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프차 지도] 누구나 간단히 할 수 있는 상권분석 기능! (배후세대 정보) (0) | 2020.10.06 |
---|---|
무점포 창업 프랜차이즈 테마를 소개합니다. (0) | 2020.09.29 |
언택트 시대에 각광 받는 배달 특화 브랜드 테마를 소개합니다. (0) | 2020.09.23 |
무인창업, 무인점포 프랜차이즈 브랜드 테마를 소개합니다! (0) | 2020.09.16 |
신생 프랜차이즈 (신규 브랜드) 테마를 소개합니다! (0) | 2020.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