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훗스테이크는 바람을 생각하고 만든 브랜드가 아닙니다. 기본기가 탄탄합니다.
여러 브랜드를 운영한 경험이 있지만 제가 지금까지 런칭했던 브랜드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훗스테이크 가맹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 디티푸드 대표 이종성입니다.
'훗스테이크' 브랜드를 소개해주세요!
냉동육이 아닌 냉장육으로 만든 고퀄리티 스테이크를 7,9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정통스테이크 브랜드입니다.
'훗스테이크'의 '훗'이 무슨 의미인가요?
훗~하면서 스테이크를 비웃을 만큼 자신감과 폭소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모두가 '이 퀄리티에 어떻게 이 가격이?' 하며 즐거운 폭소를 터트리게 하는 스테이크 브랜드를 만들고자 훗이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고객과 가맹점주, 둘 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성비 스테이크
훗스테이크가 가성비가 좋은 스테이크로 유명해요. 어떻게 가능한가요?
소고기 무한리필 고기바보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미국산 냉장육, 블랙앵거스 제품 등에 대해서 수입업체와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중간 유통을 줄이면서 가맹점에 육류를 저렴하게 공급하기 때문에 가성비 좋게 판매가 가능한 거죠.
가격이 낮으면 수익이 적을 것 같은데,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박리다매를 통한 수익구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실제로 코로나 시국에도 2층 매장이 1억 이상의 고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배달매출이 상승함으로 비대면 시국에 줄어든 홀 매출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2층 매장이 고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있나요?
네. 굳이 비싼 임대료와 권리금을 지불하고 1층에 입점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훗스테이크는 가성비라는 강점이 있기 때문 2층이라도 잘 보이기만 하면 쉽게 찾아오시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지나가다가 진입이 쉬운 1층에 매장을 발견하고 오시는것보다, 맛있고 싸다는 입소문과 오늘 스테이크를 먹어야 겠다고 계획하고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훗스테이크 산본점 매장은 2층임에도 코로나 시국에도 월 1억 5천만 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소비자들이 맛보기 전에 맛을 염려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격이 싸다고 해서 맛이 싸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프리미엄 가성비라는 타이틀을 걸고 홍보하고 있어요. 가격이 싼 만큼 맛이 떨어진다면 가성비가 아니겠죠? 가격을 초월하는 맛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서 가성비 좋은 브랜드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훗스테이크를 구상하기 위해 해외 출장까지 다녀오셨다는데
저희는 훗스테이크를 런칭하기 위해 직원들과 해외로 나가서 스테이크를 조사했습니다.
여러가지 소스와 스테이크를 어떻게 제공할지 연구한 결과, 다양한 소비자를 고려해 가니쉬와 7가지 소스를 취향대로 선택해 드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뜨겁게 데운 철판에 스테이크를 제공해 드림으로써 취향에 맞게 익혀 드실 수도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열정있는 예비창업자를 맞이할 준비가 된 훗스테이크
가장 기억에 남는 가맹점주와의 스토리가 궁금해요.
항상 아침마다 모든 스테이크를 요리해 맛을 확인하시고 영업을 시작하는 점주님이 계십니다. 이런 자세로 매일매일을 영업에 임하시니 현재는 전 가맹점에서 독보적인 매출 1위를 유지하고 계십니다. 이런 영업에 임하는 자세의 차이가 반드시 결과로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점주들이 본사의 정책 중 어떤 것에 가장 만족하나요?
훗스테이크는 육류비중이 크기 때문에 육류공급가를 최저가로 드려서 항상 만족해하십니다.
또한, 코로나 고통분담의 차원에서 일정 기간 본사에서 역마진을 보고 육류공급가 인하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점주들님께서 많이 만족해하셨습니다. 창업시에도 운영자금 1000만 원을 지원해 드렸었는데 창업시 자금이 부족했던 점주님들께서 굉장히 만족해하셨습니다.
이런 점주님과 함께하고 싶다!
매장을 직원들에게만 맡겨놓고 운영하지 않고 매장의 총책임자로서 진두지휘하는 리더십 있는 점주님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매장은 사실 직원분들이 운영하는 것과 사장님이 총책임자로서 운영하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그렇다고 오토운영을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는 것은 아닙니다. 오토운영의 경우 매장 시스템을 매우 디테일하게 잘 잡아야 하므로 시스템이 완벽히 자리 잡기 까지는 점주님이 함께 하셔야 합니다.
예비창업자에게 제공하는 지원책이 있나요?
창업자분들께서 창업시 항상 어려워하는 부분이 창업자금입니다. 코로나 등 경기악화로 자금상황이 여유치 않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라서요. 그래서 훗스테이크는 금융사와 연계하여 창업시 창업자금대출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비창업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한마디
점점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술집이나 포차보다는 가족들과 외식하기에 안성맞춤인 가정을 생각하는 브랜드 훗스테이크가
훨씬 비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훗스테이크로 창업하세요!
'훗스테이크' 이종성 대표의 포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바람'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유행을 타는 아이템을 얘기합니다. 바람을 타는 브랜드는 순식간에 성장하지만, 순식간에 정체되고 쇠퇴합니다.
훗스테이크는 바람을 생각하고 만든 브랜드가 아닙니다. 기본기가 탄탄합니다. 여러 브랜드를 운영한 경험이 있지만 제가 지금까지 런칭했던 브랜드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본기가 퀄리티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퀄리티에 가성비를 플러스했습니다.
모든 프랜차이즈 본사의 목표는 많은 가맹점 개설일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천천히 안정적으로 갈 것입니다. 속도는 염두에 두지 않습니다. 바람을 타는 브랜드가 아니고 장수하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했기 때문에 빠르게 매장개수가 늘어나는 것 보다 천천히 검증받으면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훗스테이크 프랜차이즈 창업정보가 궁금하다면?
'파트너 브랜드 소개 > 마이프차's 브랜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땅다돼지] 공유주방과 샵인샵의 장점만 접목시킨 '몽땅다돼지' (0) | 2021.01.25 |
---|---|
[홈즈앤루팡] 지금 여기는 런던 베이커가 221번지, '홈즈 앤 루팡 보드게임 카페' (0) | 2021.01.16 |
[탄광맥주] 안전한 먹거리 위해 삼척시와 MOU 체결, 안전하게 집으로 배달 가능한 캔맥주까지 (0) | 2020.12.24 |
[메타바둑학원] 이제는 바둑도 온라인으로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0) | 2020.12.21 |
[최정규 팔당 원조 칼제비] 직접 맛보고 창업 결정했습니다! (0) | 2020.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