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트너 브랜드 소개/마이프차's 브랜드 리뷰

[승도리네] 방문포장과 서빙을 5분만에! '승도리네 곱도리탕'

728x90

여기 처음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목표로 출발하여 첫 브랜드인 '승도리네'가 순항하고 있는 '케이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해 시작하여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있는 승도리네의 마케팅과 홍보 기획을 총괄하는 전략기획실 실장 안재용을 만나 어떻게 승도네가 탄생했고, 성장한 과정과 전망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승도리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승도리네는 곱도리탕 전문 브랜드입니다. 곱도리탕은 소곱창전골과 닭볶음탕을 조합한 음식으로, 저희는 곱도리탕을 단일메뉴, 단일 사이즈로만 판매합니다. 현재까지 1년의 세월 동안 6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매장 운영 매뉴얼과 체계화를 잡아놓은 상황이고, 이제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승도리네가 탄생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면서요?

본사의 투명하지 못한 수익구조로 인해서 점주와 본사가 신뢰와 상생의 관계가 깨지는 걸 목격한 적이 있어요. 국내 프랜차이즈의 근본적인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면, '시장에서 꽤 영향력 있는 위치까지 올라갈 수 있겠다.'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사실, 실제 매장을 차리고 나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식자재를 본사에 의해 더 비싸게 구매할 수밖에 없는 경험을 한 가맹점주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저는 여기서부터 가맹본부와 점주 간 협업이 어려워지는 부분이라고 보거든요.

그래서 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본사 중간 마진 zero'라는 경영방침을 갖고 있어요. 본사에서는 인테리어부터 식자재까지 중간마진을 전혀 가져가지 않으므로, 점주님들은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합니다.

승도리네의 강점이 무엇인가요?

 

빠른 회전율과 높은 포장 비율입니다.

기존의 전골요리는 오래 앉아서 먹는 음식이 있어서 회전율이 낮은 편입니다. 승도리네는 이런 고정관념을 탈피하고자 다 끓여진 곱도리탕을 5분 만에 손님상에 내어 드립니다. 추가로 5분 내로 포장 가능하여 고객분들이 만족하고 자주 재방문을 하십니다. 퇴근길에 승도리네에 들려 곱도리탕을 포장하고 댁에 가시는 손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런 것들이 현재까지 배달서비스를 하지 않고 승도리네가 안정적인 브랜드로 유지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었습니다.

또한, 비단 곱도리탕 브랜드 뿐만 아니라 모든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에도 매장운영 효율성과 체계화 된 매뉴얼이 큰 강점입니다. 현시점에서 예비 점주님들이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표면 매출이 얼마인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투자금과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올릴 수 있는지입니다. 승도리네는 평균 15평 매장에서 주방포함 3명의 직원이 근무합니다. 단일메뉴, 단일사이즈로만 판매하기 때문에 매장운영 효율화를 극대화할 수 있고 이는 곧 인건비와 월세 같은 고정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승도리네 1호점을 비롯한 많은 지점이 맛집으로 인터넷상에서 유명한데요. 비결이 있나요?

맛과 친절한 고객응대, 위생 많은 노력을 들인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고객님들은 식당에 방문해서 음식 자체가 정말 맛있어도 고객응대가 친절하지 않거나 비위생적이면 맛집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물론 승도리네도 아직 가야 할 길이 더 남아있습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관리하고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승도리네의 사업철학은 무엇인가요?

항상 직원, 점주님, 고객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자입니다. 이 사업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저희는 대표님과 모든 직원이 매장에서 1주일에 한 번씩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직급에 관계없이 직접 몸으로 뛰고, 새로운 시도에 주저하지 않으며 저희를 선택한 모든 분들에게 좀 더 윤택한 삶을 만들어 드릴 겁니다.

작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하셨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상황에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물론 영업시간이 단축되면서 매장들이 어려움에 놓여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저희는 이 위기를 방문포장 늘릴 기회로 보았고, 고객님들의 방문포장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5분 내로 포장 가능’은 오히려 배달서비스보다 빠르게 먹을 수 있고 비용이 더 저렴해서 좋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고 있습니다.

승도리네의 매출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는 매출이 잘 나오는 특정 매장을 기준으로 놓고 매출액을 홍보하지 않습니다. 정말 승도리네 가맹에 관심이 있다면, 직접 매장에서 식사하시며 맛을 보고, 고객응대 방식을 보고, 고객님들이 방문포장을 얼마나 하시는지 눈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실제 눈으로 보시면 브랜드와 매출 안정성에 대한 확신이 생기실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합니다.

창업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꼭 매장에서 식사를 해보고 그다음에 그 브랜드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제대로 등록된 프랜차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듣지 못한 정보를 가맹점에서는 점주님들께서 힌트를 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브랜드를 차리고 싶다면 가맹점에 가서 많은 것을 보고, 질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승도리네 프랜차이즈 창업정보가 궁금하다면?

 

승도리네 | 마이프랜차이즈

외식업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창업 비용 7,220만원, 5년 미만 신생 프랜차이즈 승도리네!

myfranchise.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