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트너 브랜드 소개/마이프차's 브랜드 리뷰

[삼대족발] 삼대까지 든든한 '삼대족발', 유통부터 판매까지

728x90
더보기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는 무한한 책임이 있습니다.

전 재산을 투자해 사업에 뛰어드는 가맹점주가 얼마나 많은데요…"

 

 

시흥동에 위치한 삼대족발 본점에 찾아가서 만난 삼대족발의 김동권 대표는 구수한 사투리로 정감있게 맞아주었다. 1층에는 삼대족발 직영점이 2층에는 삼대족발 본사가 있어서 직영점에서 족발이 요리되는 모습, 손님에게 판매되는 모습 등 삼대족발 매장이 돌아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다.

김동권 대표는 인터뷰 동안 편안하게 말을 건네며, 두 기업의 대표답게 열정적이고 책임감이 넘치는 모습이었다.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00년도부터 족발 및 돼지부속물 유통 사업을 하는 광주식품과 현재 삼대족발이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의 대표 김동권입니다.

삼대족발을 소개해주세요

20여년간 족발에 대한 신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건강하면서 맛있는 족발을 제공하고자 2015년 처음 런칭한 족발 브랜드입니다.

삼대족발 이름의 뜻이 무엇인가요?

시간, 정성, 원칙의 삼대가치를 지키겠다는 의미와 삼대 즉, 100년 동안 지속되는 브랜드를 경영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족발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시작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좋은 품질의 족발을 직접 유통하면서 족발 씨종물에 대해 연구하고, 어떻게 하면 더 맛잇는 족발 메뉴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수많은 연구노력 끝에 삼대족발만의 차별화된 비법 씨종물을 탄생시킴으로써 본격적으로 족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직접 족발유통회사를 운영하신다고 하셨는데

현재 광주광역시에서 광주식품이라는 생족 및 가공 족발 유통회사를 20년째 경영하고 있습니다.

돼지부산물부터 가공 족발을 고객분들이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위생적이면서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접 족발유통회사를 운영하는 족발 프랜차이즈가 얼마나 되나요?

대다수의 국내 족발 프랜차이즈들이 3자 족발유통을 사용하고 있는 것만큼 직접 유통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안정된 시스템의 본사는 거의 없습니다.

직접 유통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큰 경쟁력인 것 같은데

그렇습니다. 빠르고 신선하게 족발원육을 공급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여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맛에서 차별화된 점은 무엇인지?

삼대족발만의 씨종물 육수 소스 비법이 있습니다.

 

 

더보기

"족발같은 경우에 원육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대족발은 일단 좋은 본사(유통회사)가 있기 때문에, 그런걸 너무 잘 지켜주고 있고,

또 맛을 지킬 수 있는 소스를 잘 만들어주셔서,

변함없는 맛 덕분에 제가 매장을 잘 유지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연신내 김일성 점주

 

 

대표님이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온족발과 불족발 반반세트를 가장 추천합니다.

쫄깃하고 탱탱한 온족발과 매콤한 불족발을 함께 드시면 절대 질리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계절메뉴로는 냉채족발과 냉굴, 홍어가 인기가 많습니다.

1인 가구는 족발을 시켜먹기에 부담이 있는 것 같은데

1인 가구 분들을 위해 실속족발이라 하여 1인이나 적은 양을 원하는 고객분들을 위한 '혼족'개념의 족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삼대족발이 지금까지 성장해올 수 있었던 요인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한다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점주 분들이 밤잠 안 자고 열심히 노력해주신 덕분에 이만큼 왔습니다.

직영점을 비롯한 임직원 분들이 열심히 영업하고 홍보해주시는 노력 또한 있었습니다. 감사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가성비가 중요했다면, 이제는 가심비나 브랜드의 가치, 진정성과 철학이 소비자의 가슴을 울리는 것으로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이 점을 명심하고 내가 죽더라도 브랜드는 살리겠다는 마음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가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어떤 분들이 삼대족발을 창업하시나요?

외식 프랜차이즈를 처음 접하시는 초보 예비 창업자분들, 배달과 같이 이원화 매출로 안정된 수익을 올리길 원하시는 분들이 주로 창업을 하십니다.

삼대족발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백년동안 유지될 브랜드입니다.

 

프랜차이즈 대표로서 책임을 말하다

삼대족발 김동권 대표 인터뷰 장면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는 무한한 책임이 있습니다. 전재산을 투자해 사업에 뛰어드는 가맹점주가 얼마나 많은데요. 저희에게 인생을 걸다시피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분들이 삼대족발을 통해서 보람을 찾고 행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함께 고민하고,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는 꿈에서도 일을 하고 있고, 그런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절대 안된다는 막중한 책임울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삼대족발 월평균 매출액 3,038만원 | 마이프랜차이즈

외식업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창업 비용 9,753만원, 월평균 매출액 3,038만원, 가맹점 수 21개, 5년 이상 프랜차이즈 삼대족발!

myfranchise.kr

 

728x90